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청소년의 소리 듣기 1. 정체성 [세바시 청소년]
    With TCK 2016. 4. 7. 16:42



     CBS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[세바시]는 이른바 한국판 TED입니다. 하지만 TED와 다른 점은 시간도 무려 5분이나 더 짧으면서 우리의 일상이야기로 확대되었다는 점이죠. 그러다보니 세바시는 점차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세바시 청소년 입니다. 

     그리고 세바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을 이야기하는 길을 찾아줍니다. 


    그것이 바로 "세바시 청소년"


     세바시 청소년은 자신의 이야기를 시작함으로 나로부터 "우리", 그리고 더 넓게 "너희"로 이야기의 지격을 확대됩니다. 발표의 완성도도 다양합니다. 그러나 그 이야기 속에는 아이들이 '이야기를 시작했다'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. 이들의 목소리를 빌어서 우리 아이들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 


     그래서 그 첫 번째로 정체성을 중심으로 영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. 


    사춘기 청소년을 대하는 어른의 자세 | 이정빈(청심국제중)

    Published on Dec 6, 2015 (러닝타임 5분1초)

    중학교에 들어가며 사소한 것에도 짜증내고 반항하는 제모습을 보며 생각했습니다. 이 시기를 부모님과 다투지 않고 지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? 제가 터득한 자녀 사춘기 처방 프로젝트! 3가지 방법을 청소년자녀를 두신 부모님께 소개하고자 합니다.



    청소년을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 | 김민주(여의도여자고) 

    Published on Nov 8, 2015 (러닝타임 5분1초)

    무엇이든 내가 먼저 해보고, 알아가는 것을 좋아했던 저는 '학교'라는 공간에 맞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.그리고 과감하게 입시를 포기하겠다라고 부모님께 폭탄 선언을 했습니다. 하지만 그 얘기를 들은 주변 친구들과 사람들의 반응에는 냉정과 조소가 섞여있었습니다. 그럴 때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보다는, 제 마음 속의 있는 '진심'에 귀기울였습니다.질풍노도 좌충우돌 청소년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제가, 바로 이 '청소년'을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

    내 안에 있는 아이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세요.



    그런편견 갖지마 | 이찬우(이매중)
    Published on Nov 8, 2015 (러닝타임 3분52초)

   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, 습관적으로 누군가를 규정짓거나 판단하곤 합니다. 겉모습만 보고 말이죠, 저는 여러분께 그 편견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. 


    상상속에는 행복이 없다 | 김형준(동성고)

    Published on Nov 8, 2015 Published on Feb 24, 2016 (러닝타임 4분 25초)

    스피치를 준비하면서 어떤이야기를 할까? 여러가지를 생각해보았습니다. 그런데 그 모든것들은 모두 제가 이루고 싶은 미래의 상상속 이야기들이고, 현재의 내모습이 아니었습니다. 그때, 제가 느끼는 일상속의 소소한 행복들이 떠올렸습니다. 여러분은 당신은 행복을 어디서 찾고 계십니까? 제가 찾은 일상 속 행복찾기 방법을 소개합니다.



    가치있는 삶이 사람을 가치있게 만든다 | 고 윤(보평중)

    Published on Feb 29, 2016 (러닝타임 2분 47초) 

    여러분은 여러분의 삶의 가치를 알고 계시나요? 저는 삶의 가치는 삶의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. 내 삶의 목적를 찾아가며 발견한 내 인생의 가치 3가지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. 

    1. 도전, 2. 사람을 이해하는 것, 3. 즐거움



    대한민국에서 고3으로 살아남기 | 반하람 대일외고 3학년 - 길이: 4분, 50초

    Published on Feb 24, 2016(러닝타임 4분50초) 

    저는 저의 작년 고3생활을 "이 세상에서 내가 가장힘든시기"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. 살아남기위해서 찾아낸 저만의 3가지 방법을 이제 고3 이 되는 후배에게 소개하고싶습니다. 그리고 이야기해주고 싶습니다. 생각보다 꽤 괜찮은 1년이 될거라고. 

    1. 불안을 이기는 나에 대한 근거없는 자신감 

    2. 좋은 사람들이 내 곁에 있다는 것을 잊지 않기 

    3. 자신만의 독특한 취미를 갖기(공부외의 다른 모든 것이 재밌다.)



Designed by Tistory.